본문 바로가기

커뮤니티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제주대학교 윤리교육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

[ ] 윤리교육과 좋은 도덕교사 되기 프로젝트「예비교원 핵심역량 강화 프로그램」전문가 특강

· 작성자 : 윤리교육과      ·작성일 : 2025-02-25 16:05:38      ·조회수 : 400     

사 업 명

2024학년도 윤리교육과 좋은 도덕교사 되기 프로젝트

예비교원 핵심역량 강화 프로그램현장 전문가 초청 특강


운영일시


  - 2025.1.14.() 13:00~19:00

  - 2025.1.15.() 13:00~19:00


운영장소 :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2호관 2315,2321 도덕실1, 도덕실2

 


대상 : 제주대학교윤리교육과 재학생 및 졸업생(2025중등임용시험 1차 합격자)


▪ 목 적

 - 현장교사 초청 특강(수업실연 평가 및 피드백)을 통해 사범대학 재학생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교육 현장에서 활용

   할 수 있는 우수 수업모델 구축

 

 - 4차 사업혁명 시대의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융복합형 창의적 인재 양성을 주도할 수 있는 

   예비 중등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


 - 임용시험 2차 시험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실제 시험과 동일한 방식의 모의 시험기회를 제공을 통한 

   교육수요자 요구 충족 및 임용시험 합격률 제고를 통한 취업역량 강화



▪ 내 용


  1. 도덕과 수업모형에 대한 이해

   1) 도덕과 수업모형 개념 및 이론적 배경

   2) 수업모형의 구조


  2. 임용시험 2차 수업실연 및 평가/피드백

   - 심사기준 안내

   - 실제 임용2차 시험과 동일한 조건과 방법으로 수업실연

   - 관리번호 1번 수업구상실 (2315) 입실 구상시작

   - 주어진 수업실연 문제지(조건지, 지도안)를 수업 구상 20

   - 순번대로 구상실에서 수업구상 후 수업실연(2321) 시작 후 순번 학생 구상실 입실하여 수업구상

   - 수업실연(20) / 심사위원 평가 및 피드백


▪기대효과


 전공교과목과 연계하여 학교현장 전문가와 도덕교육의 의미와 이론적 요소와 실천적 요소 연구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통해 

    예비교사들의 학교 수업역량 함양 


 - 우수수업 모델 발굴 및 현직교사들과의 수업 나눔을 통해 예비 중등교사의 현장역량을 강화하고, 향후 지속적인 

   우수수업모델 매뉴얼 구축의 기회 마련


 - 현장교사의 멘토링을 통한 현장 친화형 예비교사 양성


 -  2022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예비교원의 미래소양 함양과, 학교교실현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


 -  임용2차 시험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고 심사위원의 임용 2차 시험과 학교 현장의 수업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 

    피드백을 통한 임용시험 합격률 제고와 학생들의 교육만족도 제고



7페이지 / 현재 1페이지

1 2 3 4 5 ...